보령사랑

전주 왱이 콩나물국밥 본문

국내여행&맛집

전주 왱이 콩나물국밥

보령사랑 2021. 9. 11. 13:53
반응형

전주 왱이 콩나물국밥

오랜만에 전주여행이라서

가장 먹고 싶은 것이 무엇이냐고

물었더니 콩나물국밥이라는 말을 듣고

맛있는 것이 많은데 왜 콩나물국밥일까?

의문이 들었다.

한옥마을 구경을 마치고 간 곳은

바로 콩나물국밥 맛집~!!!

내가 검색한 곳이 아니기 때문에

아무런 정보 없이 찾아간 곳

전주의 맛집 왱이 콩나물국밥

 

주차장도 제법 넓었고 건물도 제법

큰 건물이라서 이곳이 맛집이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었다

 

정확한 간판은 

전주왱이 콩나물국밥 전문점

 

점심시간을 놓치는 바람에 많은 사람이

꽉 차있는 모습은 담지 못했다.

 

우리는 콩나물국밥에 오징어 사리를

추가해서 먹기로 했다.

 

김치를 자르고 있는 동안에

우리가 기다리던 음식이 나왔다.

노른자와 함께 있는 콩나물국밥

 어떻게 먹어야 하는지를

몰라서 사장님께 설명을 들었다.

 

예쁘게 생긴 노른자를 먼저 먹는 것이

순서의 첫 번째이다.

 

국물을 다섯 수저 떠서 노른자에 넣고

김을 잘게 잘라서 노른자 위에 올린다.

그리고 비벼서 먹는 것이다.

제법 맛있다.

 

그리고 그릇에 콩나물국밥을 덜어 먹거나

콩나물국밥채로 먹는 것이 순서다.

 

오징어가 들어가서 더욱 맛있다.

 

 

남기는 사람 없이 정말 잘 먹었다.

 

왱이 콩나물국밥 화장실 벽에

붙어있던 글귀~!!!

 

전북 전주시 완산구 동문길 88

 

매일: 6시~20시 30분 연중무휴

728x90
300x25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