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4/11 (6)
보령사랑
군산 초원 사진관아주 오래전에 본 영화인 8월의 크리스마스를 재현해 놓은 초원사진관~!!영화의 내용은 기억에 남지 않지만, 감동스러운 영화였던 것으로 생각된다.심은하 배우와 한석규 배우의 젊은 시절의 풋풋한 모습을 볼 수 있는 영화였던 것 같다.1998년도 영화이니, 현재 2024년에 기억을 떠 올리는 것은 무리일 수도 있다. 하지만 명작이라는 것은 오래오래 찾아볼 가치가 있는 영화일테니 언젠가는 두시간 정도 시간이 있을때 8월의 크리스마스라는 영화를 다시 볼 수 있을 것 같다.군산의 초원 사진관은 시에서 운영하기 때문에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고, 근처 사진관과 맛집이 많아서 군산을 여행하는 사람이라면 꼭 방문해야 하는 장소라고 생각한다. 영화를 보지 못한 사람이라면, 초원사진관을 먼저 방문하고 영화를 보..
보령 소미안늦은시간에 방문해 본 보령 소미안 카페~!!!낮에 방문했을 때도 아름다운 카페였는데 밤에는 더 아름다웠다. 멀리서 보아도 조명이 예뻤는데 주차장에 주차를 마치고 바라 본 소미안 카페의 모습은 유리상자 안의 밝은 조명 같았다.자연과도 잘 어울리는 보령의 분좋카(분위기 좋은 카페) 소미안요즘 날씨가 갑자기 싸늘해져서 여자친구와 나는 차종류를 주문했다. 물론 보통 때라면 아이스 커피를 주문했겠지만^^조명이 아름다운 카페에서 마시는 따뜻한 차맛이 아주 좋았다.어떻게 이렇게 아름다운 카페를 설계하고 잘 운영할 수 있을까?작은 카페를 운영해 봤던 나에게는 정말 대단하게 느껴졌다.소미안 카페는 21시가 라스트 오더이고 21시 반까지 영업한다.넓은 주차장과 아름다운 숲속을 걷고싶다면 소미안 방문을 추천한다.
스타벅스 진동벨오랜만에 스타벅스를 방문했는데 진동벨이 생겼다. 그동안 스타벅스는 고객과의 교감을 중요하게 생각했기에 진동벨에 대해서 필요성을 못 느끼는 입장이었지만, 이번만큼은 최신의 트랜드에 동참했다.진동벨이 없으면 스타벅스 직원 즉, 파트너가 닉네임을 불러줘야하는데 커피를 마시는 사람도 닉네임을 계속 불러줘야하는 파트너도 불편했던 부분이다. 내 개인적으로는 전세계 스타벅스에서 사이렌 오더를 제일 먼저 개발한 한국의 스타벅스이지만, 교감을 위해서 진동벨만큼은 하지 않을 것이라 생각했다. 물론, 스타벅스의 지분이 미국스타벅스와 50:50인 경우에는 진동벨을 허락지 않았을 것으로 예상한다. 하지만, 지금은 신세계 그룹에서 운영하는 스타벅스이기 때문에 편리성에 중점을 두었다고 생각된다.
보령드론교육원내가 근무하는 보령드론교육원에 오랜만에 70세가 넘으신 분이 교육생으로 들어오셨다. 박XX 교육생님~!!처음부터 걱정하셨던 것은 필기에 대한 부분이었는데 문제집을 드리며 공부해 보시라고 했더니10일만에 합격해 오셨다. 점수는 90점을 넘게 받아오셨는데 젊은 사람들도 70점 넘기가 쉽지않은데 정말 대단한열정으로 드론을 공부하신다. 손자, 손녀, 아들과 딸에게 멋진 모습을 보여주고 싶어서 드론에 도전하셨다는 교육생님~!!교육원 생활도 아주 모범적이시고 실기 과정도 하나씩 배워가시면서 즐거움을 느끼시는 것이 보인다.어려웠던 원주비행, 삼각비행도 잘 마무리하시고, 11월말에 시험을 보시게 되는데~~~ 자격증을 따서 학원을 졸업하시면한동안은 보고싶을 듯하다~!! 주말이면 많은 졸업생들이 음료수와 아이..
보령 이태리식당 붴보령시 명천동 맛집 붴. 이태리 식당 붴은 부엌의 줄임말로 특급호텔 출신 셔프의 오랜 경험과 노하우로 다양한 서양식 요리와 720시간 Wet-Aging한 프리미엄 한우 암소만을 취급하는 숙성 한우 스테이크 전문 레스토랑이다. 맛의 일괄성을 위해 1인 셔프가 운영하는 매장으로 예약 우선으로 운영하며, 모든 메뉴는 주문 즉시 조리하여 다소 시간이 소요될 수 있다고 한다.레스토랑에서 사용하는 수산물과 채소류를 제외한 식자재는 이태리산을 사용하여, 기교보다는 기본에 충실한 본연의 맛과 향을 최대한 살려 손님상에 놓고 있다고 한다. 최고의 맛과 클래식한 음식으로 찾아 주시는 손님들이 편안한 식사와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셔프이자 사장의 경영 철학이라고 한다.따로 룸도 있어서 가족..